초록 접수 기간
· 초록 제출 2월 6일(화) ~ 4월 5일(금) (연장) 4월 12일(금) (2차 연장) 4월 19일(금)까지
초록 제출 안내
※ 초록 제출 기한 내에만 초록 수정이 가능합니다.
(초록 수정 경로: 사전 및 현장등록/초록접수 탭 > 초록 접수 확인 > 로그인)
■ 작성 안내
• 제목
- 단어의 머리글자는 대문자로, 나머지는 소문자로 입력하시고, 전치사나 관사 등은 소문자로 합니다.
- 특수문자와 이탤릭체는 페이지 내 특수문자 박스를 이용하여 입력하시기 바랍니다(Symbol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).
• 저자 및 소속 기관
- 저자 인원과 소속기관 개수를 선택한 뒤에 입력을 시작합니다.
(+) 저자 추가, (-) 저자 삭제
- 저자명 및 소속은 약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
- 저자 순서: 화면에 보이는 대로 저자 순서가 반영되며, 처음 입력하는 저자가 '제1저자(First author)'입니다.
교신저자(Corresponding author)는 Corresponding author 표시 박스에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.
공동 교신 저자의 경우에도 저자의 교산저자(Corresponding author) 표시 박스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.
- 소속기관은 소속기관 개수를 선택한 뒤에 국/영문으로 안내에 따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
한 저자의 소속기관이 2개 이상일 경우, 각각의 소속의 번호를 저자명 옆에 표시해주시면 됩니다.
• 초록 전문
- 초록 본문은 반드시 띄어쓰기 포함 영문 또는 구문 1,500자 이내로 작성하여 주십시오.
- 입력 도중 시스템이 다운될 경우를 대비하여 워드 프로그램에서 별도로 작업하신 후,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십시오.
- 특수문자와 이탤릭체는 페이지 내 특수문자 박스를 이용하여 입력하시기 바랍니다(Symbol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).
발표 안내
■ 구두 발표
- 발표자는 해당 세션 시작 10분 전까지 강연장에 도착하여 좌장에게 도착 여부를 알려야 합니다.
- 발표 시간은 15분 발표, 5분 질의응답이 기본이여, 행사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- 발표 자료는 USB 등 이동식 저장장치에 준비하여 오시기 바랍니다.
(강연장 상황에 따라 폰트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, PDF 형식을 권장합니다.)
• 구두 발표 세션 및 번호 등 안내
※ 초록 접수 마감 및 학술프로그램이 확정된 이후 공지됩니다.
■ 포스터 발표
- 포스터 규격: 가로 90cm x 세로 130cm, 자유 형식
- 포스터는 학술대회 발표 당일 지정된 보드에 준비된 발표 자료를 부착하실 수 있습니다. (부착핀 제공)
- 발표자는 발표 시간 동안 게시한 포스터 앞에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셔야 합니다.
• 포스터 부착 번호 및 부착 시간 안내
※ 초록 접수 마감 및 학술프로그램이 확정된 이후 공지됩니다.